140319 휠타이어 교환 ( 순정 17" -> 순정 18" )


음 정신이 없어 포스팅이 계속 뜸한데.. 뭐 그래도 시간을 내서 짬짬히 정리해 본다.


동호회에서 18" 중고 휠을 구하고 주변에서 18" 순정 타이어를 구하게 되어 일단 세팅하기로 하고 


휠을 구하고 타이어 프로 상계점을 들러 타이어를 끼우고...


변신을 했다.




출고당시 TPMS 없는 프레스티지 기본 17인치 넥센 CP671인가.. 에서 


K3 Koup 순정 18인치 넥센 CP617타이어로 변경





17인치의 경우 215/45/17 사이즈의 타이어를 끼우고 있고

18인치의 경우 225/40/18 사이즈의 타이어를 끼우고 있는데


단순 외경을 비교 하게 되면 


215/45/17의 경우 외경은 625mm 이다. 계기판 오차가 좀 심하게 나는 편인데

225/40/18의 경우 외경이 637.2mm 이고. 계기판 오차가 거의 없는 편.


12.2mm 가 차이나게 되는데 이건


쉽게 말하자면 17인치 순정 끼운 차들은 내가 달린 거리보다 계기판 거리가 더 빨리 올라간다는 ㅡ_ㅡ;; 결론이 나온다.


뭐 얼마 차이 안나긴 하겠지만... 뭐 그렇다고..


이렇게 이제 타이어를 혹사시킬 일만 생기게 되는데... 


이날 이후 길들이기도 어느정도 되었다는 판단하게.. 중미산을 달리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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