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829 ECR33 사제 블로우오프 밸브 탈거(?)




음..


음!?


오일 필터 이동킷도 다시 주문했겠다..

엔진오일 점도를 알아야겠는데


정비지침서에는 규격만 나와있다..


규격은 SG,SE,SF 등급으로 나와있고 당췌 점도가 보이질 않는거다..

용량도 필터 교환시 RB25DET엔진의 경우 정비지침서 상 약 4.2리터로 표기되어 있어 일단 5통 주문해야 하고..


여튼 찾을라고 본넷을 열었는데

아주 잘 달려있다고 엑셀 오프시마다 들려오는 푸슉푸슉..


사실 나는 블로우오프 밸브 소리를 좋아하지 않아서 --;;; (변태인가. 터보차타면서 싫다니..)

어떻게 할까 했었는데

별 생각없이 사제가 달려있으니 순정은 뭐 빼놨나보다..


그런데!?




그래 이게 새로 라인에 달린 블로우 오프 밸브.. 엔진룸 앞쪽에 있어서 그냥 맨날 보고 그런가보다 했지..



그런데 이거 뭐야!?

ㅡ_ㅡ;; 점도 찾을라고 구석구석 뒤지다 보니 저게 흡기라인에 달려있는거다 ㅡ_ㅡ;;

사실 저번에 스로틀 청소할때 보긴 했는데 별 생각이 없었는데.. 

읭;;; 저게 뭐지.. ㅡ_ㅡa


다시 들어와서 정비 지침서를 보니 EGR은 아닌거같고..(당연히 아니겠지.. 배기가 안들어가는데..)

리 서큘레이션 밸브라고 되어 있다..


아마 순정은 대기방출이 아니라서 재순환 밸브라고 부르는듯..


여튼 저녀석이 살아있어서 ㅡ_ㅡ;;


사제 블로우오프 밸브는 진공호스만 빼서 마무리..


푸슉푸슉 아직도 하긴 하지만;;

이게 오픈 필터라 리서큘레이션 되긴 하지만 필터쪽으로 소리가 난다 ㅠ_ㅠ;;


그래도 소리가 작아져서 마음에 든다..


(대체 왜 두개가 달려있는거야 ㅡ_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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