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오늘 정말 시발 한 16시간은 내리 잔거 같다 ..
이유없이 말이지 ;

어제 신입생들도 환영해 주고 ;;; 어제가 아니라 그제가 되었네;;
새벽 4시까지 일이 있어 개기다 보니 ;; 게임조차도 못하고 그냥 훌떡 시간이 지나가더라..
그래서 에라 쉬자.. 고 맘먹고 내쳐 잤는데 자다보니 전화도 못받고 딥슬립;;
그김에 아침에 차빼달라는 전화도 못받고 자버렸다능..  이런 개 불쌍사가..

여튼..

별세그먼트 기어표시기에 크나큰 문제는 버튼을 눌러도 오동작 한다는것 동작을 안하거나
문제있는 동작을 낱낱히 보여주고있었으나..

그 문제를 파악하지 못한것이 끝내 마음에 걸렸다..

오늘도 그냥 자버릴까 하다가 문득 떠올린게..

시발 왜 키트에 달려있는 더러운 버튼은 제대로작동하는데 내가 만든 버튼은 작동을 안하는가에 대한 고찰!? 을 했다.. 일단 회로도를 입수하여 대조해보고.. 사실 테스트용 기판을 만들때도 처음부터 생각했었던 문제인데..

똑같이 만들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어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

내가소자에 대한 지식이나 회로 설계에 대한 기본이 없어서 결국 벌어진 일이었다..

그리고 그 특성을 파악하지 못했던 것도..

일단 처음에는 달아볼까 말까 하다가 결국 달기로 마음 먹은것은. .

디지털은 0과 1만을 인식하고 중간에 붕 떠버리면 애가 정신을 못차린다.. 그래서 접지전압을 확실히 맞춰 주어야 하는데 이것을 간과한것이다..

결국 저항 하나를 추가함으로써 제대로 동작이 되긴 하지만.. 시발 ... ;;

이것까지 몇일을 허비한건지.. 스트레스는 또 얼마나 받은건지 상상조차 하기 싫다..

이제 기어포지션 램프는 당장 다운로드 할 칩하고 간단한 회로 설계뿐이 안남았고..

휴.. 여튼 되긴 하니.. 당장 한시름은 놓은것 같다.. 그리고 이걸 또한 uart통신으로 같이 구현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도 또;;; 된다..

글이야 간단하게 쓰고 있지만.. 코드를 처음부터 분석하고 고민하고.. 왜 안될까..

결국 저항 하나 때문이었다니 맥이 빠지긴 하지만.. 여튼..

일단 코딩이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짚어보고 또 짚어봐도 저~~~~~~~~~언혀 문제가 없었다..

결국 회로 문제로 넘어가.. 킷트에 달린 두개의 버턴을 테스터로 확인해보니 접점이 떨어지면 정확히 0v가 나오는것으로 미루어보아 접지전압이 뗄떼 확실히 전달이 되어야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비러머글..

결국 회로를 변경하고.. 동작해보니.. 젠장할 동작이 너무나 잘된다.. ㅡ,.ㅡ;;

일단 그래서 기어포지션 (별세그먼트가 없어서 일단 동작을 보기위해 8bit로 표현하기로 하고)동영상
고고싱


위에 LCD는 전원만 연결해놓아서 볼것없다 위에 움직이는 LED만 보라.. ㅋ
순서는 전원켜면 먼저 기어와 상관없이 세그먼트 이상이 있는지 프로그램이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세레머니를 시작한다 순서는 1-N-2-3-4-5-8-8 이렇게 이루어진후 기판은 푸시 스위치 이기 때문에
에러로 가정하고 |||이렇게 세로 세줄을 나타낸다 실제 장착시 기어가 들어가면 문제없이 표시될것이다.



<< 오늘 수정한 부분의 저항.. 버턴마다 하나씩 저항을 추가하였다 원래 킷트 상엔 4.7k옴을 사용했지만 현재 테스트용으로 만든 기판에는 2k옴을 사용>>


<< 이건 지금 표시되는 테이블 표 일부러 뒤집어 찍었다 엘이디는 0~7로 좌측부터 시작하는데
실제 내가 연필로 적어놓은것은 우측부터 적은것이라 뒤집어서 같이 비교할수 있게 만들었다.>>

후.. 이런 간단한게 몇일이나 속을 썩였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배운것도 있었으니..;;

코딩을 계속 뚫어져라 면밀히 살펴본것만으로 ;; 조금 코딩 실력이 늘은것 같다.. ;;; 역시 그냥 노력하는것엔 장사 없나보다.. 그런데 이짓만 하다가.. 중간고사는.. 으으.. 안습;;;

만들어야 할것이 내 아이디어 상으로는 몇개가 더 된다;;
RPM게이지 하고 ;;
수온 유온등 온도 게이지하고.. 뭐 몇개 안되긴 하네;;
다들 아이디어좀 던져 주지 그래.. 맨날 다들 읽어보라고 해도 대충 훑어보고만 가드만..
아이디어좀 주3

Posted by Auto Holic

블로그 이미지
H.S. 의 사는이야기 자동차 이야기 그외 여러 이야기들을 심심할때 마다 적어두는 Blog
Auto Holic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