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이런 개지랄..

다 만들고 잘 하고나서

라이팅시 헥사파일을 잘못선택해서 한시간을 넘게 개삽질했다..

미친거아닌지...

역시나 동작은 잘 되고 있다.

이번엔 저번에 만든 트레이닝 보드와는 다르게

3모듈로 선 연장이 가능하게끔 제작을 하였고 입력부와 출력부를 따로 만들어서

입력부는 말그대로 현재 포지션을 6개의 핀을 이용해 입력받는다
(1,N,2,3,4,5)

출력부는 세븐세그먼트를 이용해 출력함
(세레모니->현재상태 표시)

메인 모듈부는 나중에 혹시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경우 혹시나 나중에 별세그먼트로 바꾼다던가
등등의 여러 모듈에 변화를 바로 업데이트 가능하게끔 isp포트를 빼 놓았다 ..
역시 간만에 납땜질 하려니깐 삭신이 쑤시는것이..

휴.. 힘들다 힘들어..

<<메인모듈 출력부 입력부 앞 뒷면>>

메인모듈은 전원부 / isp / atmega8로 이루어짐.
출력부는 세븐세그먼트로 이루어짐
입력부는 저항으로 이루어짐 12v-1k옴

현재 12v입력시 작동 잘 됨..

99.98%인 이유는 아직 차량에 적용 하지 않았기 때문..

일단 차량 발전기에서 최고 몇v까지 나오는지 확인을 해 봐야 한다.
혹시나 전원범위를 넘어서면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

출력이나 전원부는 크게 문제가 없으나 입력부 에러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
일단은 적용해도 안전할것으로 사료되나 확인을 다시 해 봐야함.

입력부 만드는데 존나오래걸림..
메인모듈 만드는게 개오래걸림 ㅅㅂ..

일단은 따로 배선을 빼 놓지 않았으므로

12v전원이 나오는 보드로 테스트한 영상



핀이 닿을때 마다 숫자가 바뀌는 것이 보임..

이만 자고 내일 학교가서 엔진 걸고 확인해 봐야 확실해질듯..

절연이 문제다.. 아무래도 아랫면엔 에폭시나 이런것들로 해결봐야 할듯..
아니면 뒷면에 테이프나 절연소재를 감고 세븐세그먼트만 빼내는 식으로 해야겠다
전력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므로 레귤레이터 발열 문제도 별로 없을것으로 사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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