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ㅡㅡ;;

내 아이팟은 처음부터 방금전까진 정품케이블만 인식하고 사제 케이블을 인식하지 못하고
충전도 안되고 데이터 전송도 안되었던 .. 더럽게 까다로운...

그런 아이팟이었다..

사실 문제가 있는걸 인지하고 애플과 통화했다..

애플에선 제품에 문제가 아니란다.. 왜냐면 정품 케이블로는 문제가 없으니 말이다..

새제품을 구매하였기에 판매자와 통화를 했다..

결국 판매자도 같은말을 되풀이하고 나만 속터질뿐...

가는곳마다 정품 케이블이 필요했고 충전도 데이터 전송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상황..
처음엔 케이블 불량인줄 알고 케이블을 거의 15개 가까이 모두 다른 구매자에게 구매하고 길이별로
모두 구매를 해보았으나 전혀 한개도 인식을 못해 포기하고 있었다..

그런데 처음엔.. 단순히 핀 갯수의 문제라고 생각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데이터전송 케이블엔 핀이 6개가 나와있었는데
4,6,8,15,16,30번이었던거겉다..
그런데 사제케이블엔 4,6,8,15번만 나와있어.. 이것때문에 안되는줄알았다..
얼마전부터 계속 외부에서 아이팟을 쓰면서 보조배터리도 이용못하는 상황이 계속 되어 짜증이 나서 여러 군데를 돌아보며 커넥터 핀배열과 보조배터리 만드는 자작 diy를 보았지만.. 케이블이 해결이 안되어 못만들고 있던 도중..

얼마전 순정케이블의 고질병인 커넥터부 밑의 실리콘 부위가 갈라지며 안에 쉴드가 보이는것아닌가...

아차 싶어 테스터를 꺼내 usb단자의 바깥부분과 커넥터의 15번핀이었던가;;를 찍어보니
순정 케이블은 쉴드선이 연결이 되어 있고 사제선은 바깥쪽에 아무것도 연결이 안되어있던것이다..

혹시나 다 나눠주고 어떻게 함 해볼까 하고 분해해놨던 사제 케이블이 떠올라
커넥터부의 접지부와 커넥터 바깥면의 철로 된 부분을 직접 연결을 했더니 충전이 되는것이 아닌가 ㅡㅡ;;



그래.. 이건 커넥터부의 문제가 맞았으나.. 내가 증명할 길이 없는데다가
가서 보여줄수도없다 ㅡㅡ;

그래 시발.. 내가 뽑기를 잘못했던것이다.. 이런 개.....같은..

결국 그냥 어쩔수없는 상황에 .. 케이블을 개조해서 사용하기로 했다..
그래 이제 노하우가 생겼으니... ㅡ,.ㅡ...

분명 제품의 하자가 맞고 15번핀의 내부가 문제인게 확실하다.. 허나 증명할길이없다.. 사제케이블을 가서 보여줄수도없을뿐더러.. 창구직원이 뭘 알겠는가... 라고 생각은 되지만.. 뭐 가서 보여주면 리퍼해줄지도...

여튼..

저 커넥터를 부수다가 핀이 부러져 연결을 못하는 데이터 전송 선은 끊어버리고 충전 전용으로 만들기로 했다..


추가된 주황선... 바깥의 위 아래와 좌 우 걸쇠부분을 모두 연결하고 그 부분을 접지선이랑 묶어줬다..
시발.. 이젠 사제 케이블 싸게 사서 저거만 개조해서 쓰면된다..

지금까지 샀던거 다 나눠줬는데 ㅡㅡ; 아끕다... 다 저거만 개조해서 쓰면 되는건데..

여튼 그래서 몇분간 뜯어서 납땜좀 하니 정상적으로 이제 충전이 되는구나...

휴... 이제 이 케이블만 가지고다니면 주위에 아이폰이나 팟 보조배터리 쓰는 녀석들의 배터리를 무한 흡수할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쁨이 있지만... 아직도 궁극적인 기기 불량은 해소되질 않아서 아쉽긴 하다..


드디어 뭐.. 보기 좋진 않지만.. 사제 개조한 케이블로 충전하는 모습...
이 얼마나 기다렸던 순간인가 ;

몇개 더 사서 개조해서 써야 겠다 ㅡㅡ;

휴.. 이걸로 오늘의 포스팅은 끝..

간만에 기쁨반 더러운 기분 반으로 잠들수 있을꺼 같다 .. 훗..
Posted by Auto Holic

블로그 이미지
H.S. 의 사는이야기 자동차 이야기 그외 여러 이야기들을 심심할때 마다 적어두는 Blog
Auto Holic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